2024/03/18 2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요한복음 12:20-33)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요한복음 12:20-33 십자가는 기독교 신앙을 대표하는 상징입니다. 그리고 십자가는 “죽음”을 의미합니다. 이 죽음은 단순히 몸 속의 생명의 현상들이 중단되는 생물학적 죽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 죽음은 우리가 살면서 겪는 모든 “죽도록 힘든” 경험들을 포함합니다. 고린도후서 2:15절에서, 사도 바울은 “우리” 곧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을 가리켜 “그리스도의 향기”라고 합니다. 그는 “매일 죽는 삶”을 통해서 (고린도전서 15:31) 주위 사람들에게 이 향기를 풍기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런데 이 향기가 구원을 얻는 자들에게는 “생명에 이르는 냄새”이며, 망하는 자들에게는 “사망에 이르는 냄새”라고 합니다. 결국 우리 각자의 신앙의 척도는 죽음을 상징하는 십자가..

메시지 2024.03.18

Unless a Kernel of Wheat Falls to the Ground and Dies (John 12:20-33)

Unless a Kernel of Wheat Falls to the Ground and Dies John 12:20-33 The cross is the symbol representing Christian faith. And the cross means “death.” But this death doesn’t merely mean the biological death with which all the vital signs stop in the body. This death includes every “deadly experience” we have while living our life. In 2Corinthians 2:15, Apostle Paul called himself and those who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