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묵상

Follower와 Leader의 차이점 II

전낙무 목사 성경공부 방 2015. 7. 28. 01:23

Follower에게는 앞에 Leader가 있지만

Leader에게는 그 앞에 Leader가 없다.


그래서 Follower는 그냥 Leader를 따라가기만 하면 되지만

Leader는 늘 길이 보이지 않는 막막함 속을 뚷고 나아가야 한다.


Follower는 모든 책임을 Leader에게 전가할 수 있지만

Leader는 그 책임을 모두 자신이 져야 하며

심지어 Follower들의 짐도 대신 져야 한다.


Follower는 하루 일과가 끝난 후 편히 잠을 잘 수 있지만

Leader는 다시 긴장 속에 내일 아침을 준비해야 한다.


사람들은 모두 Leader가 되고 싶어한다.

하지만 Leader란 "뒤에 많은 사람들이 따르는 자"가 아니다.

오히려 Leader란 "앞에 아무도 없는 자"이다.

그러니 그렇게 사모할 만한 직분이 아니다. 


감사하게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참 목자이시며 참 Leader이신 예수님을 주셨다.

그러므로 진정한 의미에서 우리는 언제나 "Follower"이다.


바꾸어 말하면

우리 앞에 오직 "예수님"만이 계시고

우리가 오직 이 예수님만을 참 목자로 바라보며

오직 예수님만을 나의 유일한 Leader로 본받고 따를 때

우리가 참된 영혼의 지도자가 될 수 있다.

어둠을 뚫고 나아갈 수 있다.

무거운 짐들을 감당할 수 있다.

영혼들을 진리와 사랑으로 인도할 수 있다.


나는 얼마나 신실한 주님의 Follower인가?

이것이야 말로 "내가 얼마나 좋은 Leader인가?"를 알 수 있는 척도이다.


그러니 뒤를 돌아보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를 따르고 있는지 세지 말자.

오직 앞에 계신 주님을 보며 내가 주님을 잘 따르고 있는지를 살피자.

'나의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What matters is ......  (0) 2018.07.23
안정된 삶의 근원  (0) 2015.08.17
성역 (聖域)  (0) 2015.07.24
예수님을 따르는 자와 예수님을 찾는 자  (0) 2015.06.30
은혜를 잊고 사는 이유 중 하나  (0) 2015.06.29